본문 바로가기
배워서 써먹기

구글 애드센스 PIN 입력 간단 공유

by 프롬나드7 2023. 3. 1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PIN 입력 간단 공유


애드센스 승인 후 진행했던 PIN번호 입력하기 간단 공유글입니다.

지난 1월 마지막주 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

글을 쬐금씩 올려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2월 2주차였나..

구글 메일을 열어보니 PIN번호 입력을 위한

주소를 확인하라고 했었고 주소를 확인하고 나서 

하루 이틀 뒤 다시 메일로 우편물을 보냈다고 하더라구요. 

PIN 입력은 사이트 소유주가 맞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로 보면 될거 같아요.

수익이 얼마 나지도 않았는..

무슨~ 벌써 설레이게 이런걸 확인하는지~ㅋㄷ
 

> 애드센스 메일 확인


PIN 확인 메일은 아래처럼 왔습니다.

일반 우편으로 PIN을 보냈으니 받으면 입력하라는 내용입니다.

우편은 2~3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별 정보는 안보여서 

맨 아래 PIN 입력을 클릭하면 애드센스 고객센터로 갑니다.

 
고객센터로 와보니 입력하는 순서가 나옵니다.

요 순서대로 진행하면 아주 간단합니다.

 
 

>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PIN입력 위치 확인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해봅니다.

사진 윗쪽에 빨간 느낌표로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라고 써있어요.

이때가 20불 쪼금 넘었을땐데..ㅋㅋ
참 얼마 되지도 않다보니 부끄럽네요. 지금도 별 차이 없습니다. ㅋㅋ

고수분들은 어마어마 하던데~

 

홈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청구 수신주소 확인하기도 있습니다.

왼쪽 패널의 지급을 눌러도 되는데 이거 눌러도 됩니다.

심지어 할 일 이라고 적혀있네요 ㅋㄷㅋㄷ


하지만 저는 그냥
고객센터에서 본대로 본인확인으로 들어갔습니다. ㅋㄷ

주소확인에 PIN을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제 우편물을 기다렸다가 오면 번호를 넣으면 됩니다.

 
 

> 애드센스 PIN 입력

애드센스에서 이렇게 정말 우편물로 보내옵니다.

주소가 틀리면 아주 골치아플 거 같아요.

조심조심 테두리를 잘 뜯어봅니다.


안에는 이렇게 커다랗게 번호가 써있더라구요.

이 번호를 아까 주소확인 6자리 인증 PIN 칸에 넣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주소 확인 완료됨 이라고 나옵니다. ㅎㅎ



요 PIN입력은 그냥 주소확인하고 번호만 입력하면 되는거라

고수분들 꺼 잠깐 보기만 해도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저는 이것 보다 세금 설정 부분이 참 이해도 안가고 어렵더라구요.

담번엔 세금 설정 할 때 넣었던 내용을 공유해보겠습니다. ㅎㅎ

간단 공유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