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워서 써먹기

애드센스 초보의 세금정보 등록 후기

by 프롬나드7 2023. 4. 14.
반응형

애드센스 초보의 세금정보 등록 후기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초보의 세금정보 등록기 입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 초보니깐 고수분들처럼 상세하고 그런 정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초보도 할 수 있다! 경험담 공유를 위해 남겨봅니다.

저는 이런거 등록하고 할 때 고수분들꺼 2~3개 찾아서 다 띄워놓고 보면서

입력합니다. 초보라 차분히 해야됩니다.

그리고 사진에 개인정보가 많아 모자이크도 많은데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통장을 먼저 만들어두긴 했는데

세금정보를 먼저 입력하고 나서야 통장정보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보이지만 통장정보를 넣을 수 있는 지급받을방법 칸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뭣도 모르고 그냥 세금정보 입력부터 했습니다. ㅋ

어디가나 세금이 문제에요 ㅜ

아래사진은 아직 수익 없을 때 사진인데..

애드센스는 월별로 수입을 정산하고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보내주는 것 같아요. 저는 200달러로 해놔서 아직 못받았습니다.

아마도..4월 지나면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ㅋㄷ

빨리 받아야되는데...경기 침체 오면 애플이나 뭐 그런데 한주라도 사볼텐데..;;


결제정보 화면에서 설정 - 세금정보관리로 들어가봅니다.

그리고 세금정보추가를 클릭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읽어보면 15~20분 정도 걸린다고 했고

올바르게 입력해라..추가 서류를 넣을 수도 있다.

세무 전문가에게 문의하라라고 합니다.

저는 어차피 푼돈일 테니깐 주는대로 받고 

세무 전문가까지는 필요없겠네요.


고수분들꺼 참고해서 한칸한칸 체크해봅니다.

정말 순서대로 넣을게 많더라구요.

시간 넉넉하게 잡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개인이고 미국시민 또는 거주자는 아니요.



그리고 W-8 이건 무슨 개념인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미국 외에 있으니깐 W-8BEN으로 클릭합니다.


W-8BEN이 왠지 세금정보 작성하는 양식지 일거 같아요.

이름을 적고 저는 법인이나 그런건 아니니깐 그냥 넘어갑니다.

그리고 국가는 대한민국을 고릅니다.



외국인 TIN은 없기도 하고 모르니깐 그냥 넘어갑니다. 

입력할게 별로 없었네요.



그리고 주소를 넣습니다.

경기도 까지 골랐던거 같고

네이버에서 영문 주소를 찾아서 넣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미국과의 조약을 신청한 국가도 찍고

대한민국도 고릅니다.

저하고 별 관련 없는 얘기 같아요.


서비스 부분에도 별 고르지 않고 체크했던거 같아요.

이유는 잘 모르겠으니 일단 합니다.

읽어보면 미국내 거주자가 아니고 미국에서 얻은 수입이 아니다 

이런 내용들인것 같아요.



조세조약의 경우 인하된 세율을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사업자가 아니기 때문에 신청을 할수가 없더라구요.

사업자 번호가 있는 사람들만 되는 것 같습니다.



오 이제 거의 다 되갑니다. W-8BEN양식 : 기본값을 누르면

오른쪽 작게 나온 것처럼 문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열어서 읽어보고 다음을 누릅니다.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 체크하는 곳인데요.

저는 뭐 미국내에서 활동 및 서비스를 하는 건 아니니깐

아니요 합니다. ㅎㅎ

그리고 상태 변경 진술서는 이제 처음으로 신청하는거니깐

신규 정보제공으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금신고 양식을 저한테 보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편은 다들 안하시는 거 같아서 안했습니다. ㅋㅋ

제출을 눌렀는데 문서 누락이 나옵니다.;;;

 

> 애드센스 세금정보 문서누락 여권 업로드

사실 이 문서 누락 때문에 공유를 하고 싶었어요.

조금 당황했는데 몇몇 분들이 저같은 경우가 있더라구요.

허용되는 신분증 중 여권으로 업로드 했습니다.

정말 15~20분 넘어가더라구요. 꼭 시간을 넉넉히 두시고 해보시는게 좋겠어요.


흰색모자이크 부분은 가리고 

파란색 모자이크 부분만 오픈해서 보냈습니다.

이렇게 보내도 승인이 나더라구요!

아마도 이름과 성의 입력 순서가 안맞아서 그런거 같아요.


업로드까지 끝나니깐 세금정보를 검토하고 있다고 뜹니다.

어휴~ 뭐라도 끝낸거 같아 기분이 좋았던 것 같아요.

산하나 또 넘었네 하면서요..

사실 맞게 하고 있는 건가 하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일단 넘어가지니깐 된 것 같아요.

세율 30% 어마어마하네요 ㅎ 실제로 받으면 어떻게 되는 지 궁금합니다.

정말 저렇게 세금 걷어가나..ㅎ

 

 

 


얼마뒤 메일로 세금정보가 변경되었다고 왔고

그 2일 뒤에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금방금방 해주네요^^


다시 애드센스로 로그인해서 지급-결제정보 창으로 와보니 

지급받을 방법 칸이 추가 되어있네요.^^ 예!

결제 수단 추가해서 통장등록도 했습니다.

통장 등록은 따로 또 올려보려구요.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좀 적어봤는데..

한달 반 넘게 지나니깐 가물가물 해졌어요.ㅜ

(나이가..ㅠㅜ)

뭔가 틀리거나 한 점이 있으면 고치고 싶네요.

부디 저같은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구글 애드센스 세금정보 등록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