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전국 단풍절정시기 공유입니다.

by 프롬나드7 2022. 10. 11.
반응형

전국 단풍절정시기 공유!


어느덧 날씨도 선선해지고 이제 가을이 되었습니다.
가을은 짧기 때문에 얼른얼른 즐겨야되는데..
마침 10월에 쉬는날도 좀 있었고. 나들이 하기 좋은 때 인거 같아요.
다만 단풍 절정시기 예측을 보면 쉬는날과 약간 달라서 아쉽긴 한데
휴가내서 놀러가볼까 합니다. 자꾸 놀면 안되는데..ㅠ

지난 휴일에 설악산 흔들바위를 다녀왔는데 사진보다가 급 생각나서
단풍절정시기를 찾아봤습니다.^^

네이버에 단풍시기 검색하면 왼쪽처럼 나옵니다.
웨더아이라는 곳에서 제공한 지도라고 하네요.
오른쪽은 산림청에서 분석하여 발표한 (절정)예측지도입니다.
산림청에서 이 자료를 만드신분은 일하면서도 즐거웠을 것 같아요.^^
산림청 자료를 바탕으로 보면 10월 하순이면 알록달록 예쁜 단풍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국민들의 관심사가 높아서 이렇게 발표한 거 같습니다.


대표적인 단풍놀이 대상 산지와 수목원을 대상으로 발표를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산과 수목원 다들어 있네요.


크..공동으로 관측과 분석을 통하여 발표! 감사합니다.
발표한 단풍의 절정 기준은 50%이상 물들었을 때라고 합니다.
나무위키를 보니깐 20%가 시작이고 80%를 절정으로 본다고 써있기도 합니다.

전국 평균적으로 10월 26일이고 남부 일부지역은 11월 초순까지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단풍절정시기를 찾아보게 된 사진이에요 ㅎㅎ
돌만 보고 있었는데 주변 나무가 뭔가 불긋한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찾아서 공유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 가족은 10월 하순에서 11월 초에 제주도를 가려고 하는데
이쁜 단풍을 봤으면 좋겠네요 ㅎㅎ
전에는 11월 중순에 갔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서 추웠던 기억이 있어요 ㅋㄷ
이글을 보시는 분들 즐거운 가을 여행 다녀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