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에 대한 경험담

용인 어정역 루프탑 회식하고 가기 좋은 옥상포차

by 프롬나드7 2023. 11. 10.
반응형

용인 어정역 루프탑 회식하고 가기 좋은 옥상포차

 


지난달 사무실 직원들과 회식하고 2차로 다녀온 어정역의 루프탑 포차!

어정역 옥상/옥상포차 간단후기입니다. 제목에 옥상포차라고 적었는데..ㅋㅋ

지도 찾다가 보니 어디에는 옥상이었어요. 근데 또 네X버에 보면 옥상포차라고 나오네요.
(그냥 옥상포차라고 쓰겠습니다. ㅎㅎ)

건물 3층에 올라가보니 내부도 있는데 정말 옥상도 있고 거기에 쫙 깔려 있습니다.

저는 몇년 동안 이 근처 근무하면서 처음 가봤는데..넘 좋았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안주도 아주 맛있었어요. 참..분위기는 안좋을 수가 없겠네요.

 


1_어정역 옥상포차 위치, 오픈시간

어정역 옥상포차는 어정역 바로 길 건너에 있습니다. 어정사거리 코너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아요.

1번 출구로 나와서 길을 건너면 되요. 주변에 풍천장어직판장도 있고 맛있는 초밥 집도 있습니다.

가람양꼬치도 맛있는 집이고 비긴스카페도 있네요.

이 주변에 맛있는 집들이 꽤 있는 것 같아요. 최근에 고깃집도 생기던데 함 가봐야겠어요.

여기 위치가 아주 좋은게 바로 앞쪽에 서울가는 빨간버스도 서고 어정역도 있어요.

잘 먹고 집으로 가기 좋은 위치입니다.



어정프라자 1층에 들어왔습니다. 엘베 쪽으로 가면 3층 옥상이라고 적혀있네요.

화살표 대로 따라 갑니다. 3층에 올라오면 쇼파가 있어요. 오른쪽으로 입구가 있었어요.

들어가면 넓은 야외 옥상이 있다고 합니다. 

 

 

오픈시간은 포차 답게 저녁 6시부터 밤 2시까지 입니다. 일요일은 쉬시네요.

오픈시간을 잘 알고 가야할 것 같아요. 그래도 딱 퇴근시간부터 여시는 군요.

 


2_어정역 멋진 루프탑 옥상 공간, 탁트인 전망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적절히 내부공간도 있습니다. 안락한데요.

내부에서도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 회식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옥상으로 나와봤는데..와..

정말 넓은 야외 옥상이 있었어요. 텐트/천막이 쳐 있었고 테이블과 의자만 있는 자리도 있었습니다.

정말 넓네요.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왠지 더 쾌적한 느낌이 듭니다.

그냥 옥상은 아니고 그래도 구조물들이 있고 그래서 그런가 느낌 괜찮습니다.

 


우리 일행은 천막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10월로 가을이니깐 날씨가 아주 좋았어요.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은 밤이라서 이런 야외 옥상 너무 좋았습니다.

야외라서 그런지 캠핑 온 느낌도 나고 옛날에 잠실역 근처 포차에 가보던 느낌도 납니다.

요새처럼 날씨가 추워질 때는 천막으로 다 있고 난로가 피워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11월이나 12월에도 가게 되면 어떤지 보고 싶네요.


담배 피우는 사람들을 위해 흡연 구역도 있어요. 일부러 안만들어도 생기는 흡연구역이네요.

나갈 필요가 없죠.  흡연가들은 이것도 아주 편리한거 같아요. 다 뻥 뚫려 있어서 좋아요.


와..전망도 아주 괜찮아요 ㅋㄷ 도심뷰는 아니지만 탁트인 전망이 있네요.

별로 높지도 않은 높이인데도 앞쪽이 트여있어서 좋습니다.

이 옥상포차 넘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3_용인동백 어정역 옥상포차 메뉴

옥상포차 메뉴입니다. A4지에 적혀서 코팅되어 있는데요. 역시 레트로 감성 묻어납니다.

생맥주, 병맥주, 보드카 등등 많은 종류가 있었어요. 하이볼도 보이네요 ㅎㅎ

심지어 커피도 있습니다.



뒷면의 안주 메뉴입니다. 마른안주, 탕, 볶음, 전, 과일 등등 많아요.

저희는 이미 배부르게 먹고 2차로 간거여서 마른안주를 골랐어요.

아마도 사진을 보니 모듬포 였던 것 같습니다.(이것저것 다 있길래..ㅎㅎ)



2차로 생맥주(소맥)과 안주를 가볍게(?)  즐겼습니다. 

사진에 맥주잔에 거품만 가득한거 누가 따랐나요 ㅋㄷ 이 마른 안주도 아주 맛있었어요.

장소가 좋으니 뭐가 나와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마요네즈 들어간 소스는 뭘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4_어정역 옥상포차 후기

이름만 들어보다가 처음 가봤습니다. 저빼고 다들 가본것 같은데...

처음 가봤지만 정말 매력적인 옥상공간을 갖고 있었어요.

막 화려하게 꾸며지지 않은 공간이라 더 정감이 갔던 것 같아요.

겨울이 되면 어떻게 쓰일 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맥주도 시원하고 마른안주도 굿!

저는 동백, 어정역 쪽에서 회식하면 2차는 무조건 여기로 오자고 할 것 같아요.

위치도 아주 좋고 옥상도 아주 좋습니다. 강추!


지금까지 어정역 회식 추천 옥상포차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2023년 2차 건축사시험 발표날 이네요 ㅎㅎ 발표나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 이전 글 링크_용인 동백호수공원 카페 이륜당 후기_바로가기

 

용인 동백호수공원 카페 이륜당 후기

용인 동백호수공원 카페 이륜당 후기 얼마전 다녀온 용인 동백호수공원의 이쁜 찻집, 카페이륜당 용인점 후기입니다. 이날 중식으로 아주 배 가득 채우고 좀 걸어보려고 갔는데요 호수공원 변

promenade7.tistory.com

 

※ 이전 글 링크_용인 동백 마라탕 맛집_탕화쿵푸 마라탕 후기_바로가기

 

용인 동백 마라탕 맛집 탕화쿵푸마라탕 후기

용인 동백 마라탕 맛집 탕화쿵푸마라탕 후기 이번 포스팅은 드디어 처음 먹어본 마라탕 후기! 동백에 있는 탕화쿵푸마라탕 후기입니다. 이러면 안되는데..ㅋㄷ 점점 맛집 포스팅이 많아지고 있

promenade7.tistory.com

 

※ 이전 글 링크_용인 역북동 쿠우쿠우 후기_바로가기

 

용인 역북동 대형 뷔페 쿠우쿠우 용인점 후기

용인 역북동 대형 뷔페 쿠우쿠우 용인점 후기 얼마전 다녀온 용인 맛집 역북동의 쿠우쿠우 용인점 후기입니다. 연말에 처음 다녀왔다가 최근에 또 점심으로 다녀왔어요. 크기도 엄청 크고 맛있

promenade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