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워서 써먹기

K-HOSPITAL FAIR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 2022

by 프롬나드7 2022. 9. 19.
반응형

K-HOSPITAL FAIR 2022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 2022


다음주에 열릴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 2022 관련 포스팅입니다.
매년 열리는데 작년에는 못가봤습니다. 올해는 저도 가보려고 합니다. ㅎㅎ

K-HOSPITAL FAIR 2022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 2022는

2022년 9월 29일 목요일 부터 10월 1일 토요일까지 코엑스 3층에서 열립니다.

애들 어릴 적엔 베이비페어다 유아교육전이다
계절마다 2번씩은 다녔던 코엑스인데
이제 좀 컸다고 안갑니다. 왠지 거리가 멀어진 느낌 ㅠㅜ

전시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요 몇년간의 이슈로 디지털 헬스케어와
감염병 등으로 인한 의료 패러다임 변화 같은 주제들이 계속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대한병원협회, 의료질향상학회나 의료복지시설학회에서의 연수교육 혹은 학술대회도
비슷한 양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감염병동 관련 내용과 병원들의 대응이 어땠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주최는 대한병원협회입니다.


카테고리는 16가지 정도가 되는데
저는 이중에 병원건축 및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는 작년 봄에 있었던 대한병원협회에서 진행한 연수교육을 들었었는데
그때 교육 내용이 흥미로운 것들이 많았습니다.
(코로나 관련)
작년엔 비대면 올해는 강연장에서 교육이 있었는데 올해는 다른분이 다녀오셨습니다.

그리고 병원은 반도체시설처럼
다양한 기계, 전기, 소방 등 설비들이 잘 움직여야합니다.
건축도 중요한데 이런 분야에서 잘못되면 정말 큰일나는 경우가 많아서
병원설비 및 중앙공급 관련 분야에도 평상시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건축이 폐를 끼치면 안됩니다.ㅠㅡ)

특별전 내용중에서는 스마트병원이 관심이 가는 분야입니다.
스마트병원이라고 해서 건축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분야는 아니고
스마트팩토리와 비슷한 경우로 보입니다.
간단히 보면 병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업무들에
IT가 접목 된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예전에 4차산업혁명 단어가 나오기 시작했을 때 나오던 얘기들이 병원에 입혀진 느낌입니다.
병원에서는 새로울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급 유비쿼터스 이런 것도 생각나네요^^;;;


참관을 하려면 사전등록을 하거나 초청장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간단한 정보만으로 사전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맨 위 배너에 참관객을 클릭하고
참관일정을 확인 한 뒤 사전등록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몇가지 개인정보 관련 체크 등을 한 뒤 정보를 입력하면
오른쪽과 같이 카톡으로 문자가 옵니다. 저는 기존 회원이라 크게 입력한 것은 없었습니다.


이 박람회에는 아래 처럼 포럼이라는 행사가 같이 있습니다.
학교나 현업 등에 계신 분들이 발표를 하시고 같이 토론도 하는 그런 행사인데
다음 글에서 프로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병원 시설 내용들이 있는데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 있어서 저는 패스..ㅠㅜ


부대행사로 도슨트 투어가 있습니다.
전시가 많은거 대비 시간이 짧은데 어떻게 설명을 해주실지도 궁금하네요.
시간이 맞는다면 오다가다 서서 설명 들어보고 싶습니다.


아래 오른쪽을 보면 전시정보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때도 전시정보가 필요한 분의 정보를 입력하면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용물은 참가업체 모집 공문, 출품계약서, 브로슈어, 전년도 보고서가 있습니다.
전년도에 못가봤는데..ㅠ 확실히 큰 행사가 맞네요 ㅎㅎ



의료시설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요새 너무 틀에 박혀있어

점점 도태되고 모르는 거가 많아지고 있는 느낌이듭니다.
그래서 다음주에는 꼭 가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주 금요일에 병원시설관리자분들의 발표도 있어서 기대됩니다.

어느 분야나 그렇지만 건축 분야도
발전 없는 듯 하면서도 발전이 많이 있고 그런 것 같습니다.
학교 다닐때 그렇게 좋아하던 건축가 렌조피아노의 회사 홈페이지를
정말 오랜만에 들어갔는데...작품들이 더 많아졌더라구요.
(나이도 좀 더 드신듯..ㅠ)
손에 놓고 있으면 안될 것 같아요.
이제부터 서점가면 애들 책만 보지 말고
제 책도 좀 보고 그래야겠습니다. ㅎㅎㅎ

다음편은 포럼 내용을 좀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