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워서 써먹기

K-HOSPITAL FAIR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 포럼소개

by 프롬나드7 2022. 9. 20.
반응형

K-HOSPITAL FAIR 2022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 포럼소개


K-HOSPITAL FAIR 2022 박람회 중 병원의료산업희망포럼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합니다.

포럼은 다양한 병원 관련 단체들이 진행하는 세미나 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참 다양한 단체들이 있더라구요.

뭔가 협회가 상당히 많습니다.

 

2022 병원의료산업희망포럼은 9월 29일 목요일 부터 10월 1일까지 토요일까지

코엑스 3층 전시장 내 세미나실이나 컨퍼런스 룸에서 진행됩니다.

토요일은 마지막 날이어서 그런지 강의가 별로 없습니다.

 

9월 29일 목요일과 30일 금요일에 두가지 세미나에 관심이 있습니다.

먼저 29일은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의

2022병원건축포럼 '감염병 대응 병원건축'  입니다. 

종종 의료복지건축학회의 논문집을 보는데

보면 흥미로운 논문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좀 궁금하긴 한데.....

유료입니다.ㅠ 12만원이었나..

회삿돈으로 가고 싶지만....

에휴 신청하고 설득해서 결재받고 보고서 쓰고..일이 더 많아집니다.

혹시라도 논문집에 특집으로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논문집에 꼭 넣어주세요!)

 

금요일에도 동일한 강의가 있고

오후에 대한병원시설협회의 병원 시설관리분야 정보공유회가 또 관심이 갑니다.

아래 내용이 또 나오겠지만 실제 병원 근무자분들께서 발표를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아주 큰 병원이죠. 이야기 거리도 많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 마지막 날이어서 그런지 강의가 많지는 않습니다.

 

> 2022병원건축포럼 세부일정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의 세부일정표입니다.

제가 작년부터 대한병원협회, 의료질향상학회의 강의들을 들었는데

강의주제는 비슷한데 정부기관, 학교, 관련 회사의 강연들이 이어집니다.

이름이 익숙하거나 이전 포스팅에 나왔던 분들도 계십니다.

오전은 공공기관, 공공병원에서 발표를 해주십니다. 정말 궁금하네요 ㅠㅜ

 

오후는 학교나 연구소에 계신 분들입니다.

조준영 이사님께서는 오전 오후 두번 다 보이시는 군요.

와 오후 세션3의 설계사무소에서 발표하시는 내용들도 궁금합니다.

권역별로 어떻게 다른지, 회사별로 어떻게 설계를 했는지..궁금하네요.

저도 설계를 했지만...경험상...뜯어 고치고 싶은 것들이 많네요.

공사중이나 공사후에 고치고 바꾼게 생각보다 많습니다. 

 

> 2022 대한병원시설협회의 병원 시설관리분야 정보공유회

30일 오후에 예정되어 있는 대한병원시설협회의 정보공유회 일정입니다.

시설관리 내용만이 아니고 건립계획 이런 내용도 있네요.

분당서울대병원 제가 어렸을 때 부터 있었는데 정말 훨씬 커졌습니다.

건물도 새로 짓고 예전 토지공사 건물도 갖고 있는 것 같고...(헬스케어혁신파크 맞나..)

지하인지 지상인지 병원쪽하고 통로도 있답니다.

주차타워 뒷편도 뭔가 한다는거 같은데..ㅎㅎ 일거리도 이야기거리도 엄청 많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시설현황과 건축분야 시설관리 내용 들어보고 싶습니다. ㅎㅎ

 

> 스마트병원 특별전

마지막으로 스마트병원 특별전입니다.

스마트병원에 대한 설명을 보면

병원 내외부의 연결성을 확보하고 내부 프로세스의 자동화와 최적화를 통해

환자 치료효과를 개선하고 경험을 증진하는 병원이라고 합니다.

음..역시 4차 산업혁명 때 나오던

스마트 팩토리, 아우디, BMW 공장 등에 대해 공부할 때 나오던

그 단어들이 병원에 입혀지네요.

아래는 스마트병원 특별전 기획배경입니다.

 

일정표를 보면 역시 많은 강연들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공기관, 병원 관계자분들의 발표가 있습니다.

환자관리와 물품관리 등이 참 잘 이루어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동배송 시스템이나 이런것들은 현장에서 여러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오..낙상관리 시스템은 좀 흥미롭네요.

낙상예방, 관리는 환자 안전관리에 아주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낙상관리는 의료진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설적, 건축적으로 먼저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네요. (뭐든 설계 반영 필수)

 

스마트병원 특별전 품목입니다.

 

이상으로 두차례에 걸쳐서 박람회 정보를 좀 봤습니다.

일단 가고 싶다고 사무실에 얘기는 했는데 보내주실 지 모르겠습니다;;;

기계나 전기쪽에서 금요일에 가려고 할 것도 같은데..ㅋㄷ

가보면 또 사실 별거 없을수도 있지만

사무실에 앉아서 컴터만 보기보다는 뭔가 이런 박람회도 가줘야

눈도 커지고 그러는 것 같습니다.(고인물 되기 싫...)

가게 되면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