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간에 대한 경험담

단양 먹을거 여기 다 있다. 단양 구경시장 맛집 방문 후기

by 프롬나드7 2023. 4. 4.
반응형

단양 먹을거 여기 다 있다. 단양 구경시장 맛집 방문 후기


이번 포스팅은 2주전쯤 일요일에 당일로 단양에 갔을 때

다녀온 구경시장의 맛집들 후기 입니다.

작년에도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을 다녀왔었는데

그때는 비도 오고 무슨 축제가 있어서 차도 많이 막혔었어요.

그래서 그냥 바로 집으로 왔었는데

이날은 비교적 수월하게 돌아다닐 수 있었어서

다누리아쿠아리움, 스카이워크, 선사유물전시관 이렇게 다녀왔었습니다.

단양 넘 좋은 도시에요!ㅎㅎ 요 3군데 다녀온 후기는 차차 올려보려고 합니다.

3군데를 다 돌고 나니 배가 너무 고팠는데

우리 한테 맞는 맛집을 찾기가 넘 힘들었어요.

그래서 그냥 구경시장 근처에 있는 맛집을 찾아가려고 했는데..

길을 잘못들어서..;;;ㅎ 

근처 어딘가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다가

구경시장에서 이것 저것 사게게 되었어요 ㅎㅎ

맛있는 거 많고 인심도 좋은 그런 시장이었습니다^^
 

1_단양구경시장 위치

단양구경시장은 단양군청이 가깝고, 다누리아쿠아리움 근처에 있습니다.

쏘가리매운탕 특화거리라고 있는데 그쪽도 가깝네요.

주차는 저는 우연찮게 그냥 동네 어딘가에 했는데

남한강변으로 공영주차장이 길게 있습니다.
 

워낙 단양 중심부여서 찾기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구경시장 들어서자마자 본건 이 아이스크림 가게에요.

맛도 여러가지고 토핑도 다양합니다.

아이스크림 가게 두군데가 마주보고 있는데

두군데 모두 장사가 잘되네요. ㅎㅎ 품목도 비슷합니다.

 

2_예당떡방, 예당민속식품, 예당흑마늘떡갈비

시장 한바퀴 훑어보면서 먹을거 뭐 있나 봤습니다. ㅋㅋ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가는데 떡갈비가 많더라구요.

그러다가 예땅떡방이라는 곳 앞에 

예당흑마늘떡갈비 라고 적힌 곳을 지나갔어요.


여기서 시식을 했는데 정말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떡갈비도 두툼하고 직접 앞에서 굽는 걸 구경하면서 먹으니깐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요.

요 시식 보이시나요 ㅋㅋ 아주 두툼합니다.

그리고 그릇이 비워지면 금새 다시 채워주십니다.

인심이 정말 후하세요. 이런 전통시장 넘 좋네요^^


4개 들이 팩에 만원이었습니다.

떡갈비가 두툼한데 부드럽고 달짝지근 맛있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여기 만의 특별 제조 비법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떡갈비 안에 마늘이 콕콕 박혀있습니다.


또 먹을 거 없나 보면서 이것저것 구경하는데

시장이 넘 활기차고 좋네요.

일요일이라 나들이 오신분도 많은거 같고

동네 주민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못먹어봤는데

여기가 제일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단빵제빵소! 단양 마늘빵이라는 빵을 팔고 있었는데

줄이 제일 길었습니다^^ 다음에는 줄서봐야겠어요~

 
 

3_아리곳간 단양점

다음은 오란다라는 과자를 구입한 아리곳간 단양점이에요.

지도를 보다보니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있네요.

위치는 예당흑마늘떡갈비에서 단빵제빵소 지나오는 요 골목에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이 오란다라는 과자를 좋아했는데요.

달콤하고 바삭한데 알알이 붙어있는 이걸 넘 좋아했어요.

시장에서 바로 이렇게 만들어져 나와서 뜯어서 담아주시더라구요.

역시 시식 정말 후하신게 비워지면 바로 채워주십니다.


아이들하고 조각을 나눠먹었는데

하나도 안딱딱하고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약간 유자 맛도 나는게 넘 좋았어요.

일반 제품들은 살짝 딱딱하고 이빨에 붙고 그러는 것도 있는데

여기건 그냥 살살 녹는 그런 느낌이에요.

봉지에 가득가득 담아서 10,000원입니다. 

사장님께서 아주 많이 담아주시더라구요.

시식도 많이 했어요 ㅋㄷ

기분좋아서 블로거 사진찍기 합니다. 

봉투도 이쁜고 묵직해서 정말 기분 좋았요.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셔서 고민중이에요.ㅎ 또 먹고 싶네요.

집에 오는 차안에서도 졸릴 때 먹으니깐 딱 좋더라구요.


이제 다음 먹거리 찾으러 갑니다~

돌아다니는 내내

시장이 정말 활기차보여서 시장다운 느낌이 났어요.

흑마늘 닭강정도 꽤 많은 분들이 들고 다니시던데

전전날 치킨을 먹어서 패스했어요.

참 지나가다가 뻥튀기도 두봉지 샀는데

이것도 괜찮더라구요. 

와이프가 한봉지 사니깐 친정엄마 생각날거라고 하시면서

한봉지 더 사게 만드시는 ㅋㅋㅋ 

한봉지에 3000원, 두봉지에 5000원!

두봉지 샀는데 차에서 먹으라고 한손 가득 더 주셨어요.

정말 전통시장 매력이 물씬 나는 곳이네요.
 

4_단양토종마늘순대

먹을걸 한개 두개 이상 사다보니

식당에 갈 필요가 없어졌어요~

시식도 계속 하니깐 조금씩 배불러 지더라구요 ;;; 

그래도 든든히 채우기 위해 

차안에서 간단히 먹을 겸 순대를 사가기로 했습니다.

순대를 사러 갔던 곳은

도담문 쪽에서 봤던 단양토종마늘순대라는 곳이에요.

아래 사진이 도담문이에요ㅎㅎ 남한강 방면으로 나있는 문입니다.



위치는 도담문 쪽 바깥으로 있고

영업시간은 매일 08시부터 20시까지입니다.

메뉴는 순대국밥, 순대볶음 등 순대 메뉴들이 많았어요.

떡갈비와 해장국도 있네요.

저는 아로니아마늘순대 포장 12000원짜리 주문했습니다.


홀에도 자리가 있고 바깥에도 테이블이 있었어요.

내부의 메뉴판을 찍었는데 메뉴 정말 다양합니다.

순대요리가 많네요.

사장님께서 TV에도 꽤 나오셨나봐요.

그리고 군생활을 해병대에서 하셨나봅니다.

순대 포장 한거 묵직하게 하나 받아서 다시 차로 갑니다.
 

5_맥적아티아 아이스크림

차로 가는 길에 아이스크림 가게 있던 곳을 지나갔어요.

두군데 모두 성업중이셨고 대기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어디갈까 하다가 맥적이라고 적힌 간판이 있는 곳으로 갔어요.

아래 그림들 보니깐 정말 아이스크림 맛이 다양했어요.

이런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레몬 맛은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더라구요 ㅋ

아이스크림은 하나에 4000원이었어요.


둘째가 강력히 원해서 한개 사줬는데요

초코바닐라에 마카롱 같은게 3가지 올려져 있더라구요.

콘도 넓적한게 양은 적당한거 같고

마카롱도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ㅋㅋ

가족들 한입씩 주고 다 먹더라는~
 

 

 

6_순대, 떡갈비 후기


차로 와서 마져 배를 채워봅니다.

순대 포장을 열었는데..오오...마늘순대가 가득 있었어요.

순대가 아주 부드러웠고

떡갈비 처럼 순대에도 마늘이 콕콕 박혀 있어서

마늘향도 잘 났습니다. ㅋㅋ

애들한테 마늘 얘기 안하니깐 잘 먹더라구요.

떡갈비, 오란다 등 시식과 순대로 배 든든히 채우고

다시 집으로 출발했습니다.


집에 와서 밥을 먹습니다.

사실 처음에 떡갈비를 차에서 먹으려고 샀는데

순대까지 먹다보니 집에까지 갖고 오게 됐습니다. ㅎㅎ

집에와서 새로 지은 밥이랑 같이 먹었어요.

떡갈비만 놓고 먹어도 정말 맛있네요.

부드럽고 달짝지근한게 식당에서 시식한 맛 그대로에요.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떡갈비 엄청 두툼해서 넘 좋습니다.

 


7_단양 구경시장 방문 후기


단양에 여러 맛집들이 있겠지만

단시간에 맘에 드는 곳을 찾지 못했다가

우연찮게 구경시장에 들어갔는데

맛있는 것들이 넘 많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단양에서 맛집 선택하기 어려울 때 가면 굿일 것 같아요.

맛집들에 있는 메뉴들이 시장에도 있었어요.

먹을거리도 많고 시식도 잘 하게 해주시고

여기 가보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장님들께서 아이들한테도 다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구경할 것도 많으니 가족들이나 연인들끼리 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단양에서 맛집 찾기 어려울 때 구경시장으로 가면 됩니다~~!!^^ 

단양 가볼만한 곳으로 구경시장 강추합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