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분당 효자촌 초인기 맛집 추천 백나예김밥 후기

by 프롬나드7 2023. 3. 22.
반응형

분당 효자촌 초인기 맛집 추천 백나예김밥 후기


이번 포스팅은 분당 효자촌에 있는 김밥집 백나예김밥입니다.

저는 백나예김밥집 얼마전에 알았어요.

와이프도 먹어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지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음..여기도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찐맛집이네요. 김밥이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1_백나예 김밥 위치, 운영시간


위치는 효자촌 프라자 1층 뚜레쥬르 옆쪽 입니다.

저는 고딩 2~3학년 때 이 동네 학원을 다녀서

참 친숙하다고 생각했는데 ㅋㄷ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ㅎ

학원 다니던 우성프라자 길 건너편에 있어요.

시범단지와 효자촌이 만나는 경계점에 있습니다.

이쪽 지역은 빨간버스, 시내버스가 많이 다녀요.

지하철은 좀 걸어야 되지만 버스들은 많아서 

교통은 괜찮다고 생각되요.

그리고 샛별마을 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중앙공원도 있고

서현역 가는 길이나 율동공원 가는 방향으로도

중간중간 공원도 있고 놀이터도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8시부터 20시, 토요일 07시부터 19시,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4시30분~15시30분입니다.


상가에 주차하기 힘들 것 같아서

가는 길에 빈 주차자리가 있길래 얼른 주차 하고 걸어갑니다.

백나예김밥 집이 있는 길가로 돌아 섰는데

저기가 거기구나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길에 주우욱 서있었어요.

정말 사람 많았어요. 가게 안에도 밖에도 사람이 많았어요.


그리고 엄청난 수의 김밥 메뉴가 적혀있었어요.

같은 날 다녀온 빽다방 메뉴처럼 빼곡합니다.

어떻게 다 외우죠???ㅋ 재료는 어떻게 다 준비하죠?^^;;;;

기본 메뉴별로 땡초와 더블치즈가 붙는 옵션들이 있네요.


주문은 키오스크로 했는데

키오스크 앞에 좀 인기가 많거나 추천 메뉴들이 있었어요.

이중에서 고르는게 편하겠더라구요.

김밥에 진심인 백나예! 슬로건 좋습니다!


주문하고 번호표를 받았는데

입구쪽에서 번호가 뜨는 전광판이 있더라구요.

우리는 이름이 들어간 백나예김밥, 참치김밥, 돈가스김밥,

크림치즈아보카도김밥으로 골랐습니다.

근데 떡볶이 메뉴도 있던데 어느틈에 만들지 하는 생각도..ㅎ

 


화장실을 가려고 건물 안으로 들어왔는데..

앞쪽에서만 만드는 것이 아니고

안쪽에 또 김밥 만드는 곳이 있었어요.

여기 말고도 더 있는 것 같아요. 

맛있는 김밥 양산!ㅋㄷ

번호로 한 40번 정도 남은 것 같아서 

화장실 다녀온건데 번호가 살짝 랜덤 느낌 인것 같았어요.

그래서 어디 가면 안되겠더라구요.ㅋ

 

2_효자촌 동네 깔짝 구경


와이프는 기다리고 저는 첫째하고 동네 구경 한번 했습니다.

제가 학창시절에 학원 다니던 건물인 우성프라자에요.

와~ 지금도 학원 많네요 ㅋㅋ

학원이 4층인가 5층에 있었나 그랬고

3층에 만화방, 2층에 시골밥상집이 있어서

밥먹을 때 시골밥상 가거나 만화방에서 라면먹거나 그랬어요.

그 만화방 라면이 정말 대단했는데..ㅎㅎ

건물도 저처럼 나이를 많이 먹었군요..ㅠ


크~ 우성프라자 층별 안내표인데..

2층까진 먹는집이 많고 3층부터는 학원이 많네요.

만화방은 없어졌나봅니다. 흑흑

시골밥상은 여전히 두군데가 있는데..

올라가보니 그 위치가 맞나 싶기도 한데..바꼈겠죠~ㅎ

맥도날드였나..롯데리아였나가 있었던거 같은데

이미 바뀐지 오래인거 같네요.


우성프라자 뒷편에 있는 상가인데

여기도 학원들이 많네요.

어떤 카페가 있는데 이쪽엔 학생들이 줄지어 서있었어요.

저는 요쪽에 있던 PC방에서 30분 씩 하던 기억이 나네요.

이 상가 지나서 좀 더 가면 그 옛날에 풋살장이 새로 생겼었어요.ㅎㅎ

호나우두, 피구 이런 유명 선수들 나와서 광고 시기에 생긴 멋진 풋살장이었죠.

지금은 있는지 모르겠네요.


김밥이 나왔다고 해서 얼른 가려고 나왔어요

생각보다 금방 나오네요. 역시 김밥 양산 ㅋㄷ

1층 투썸이 있는 자리엔 파파이스가 있었어요.

파파이스 감자튀김 맛있었는데^^

이미 그 옛날에 다른 곳으로 바뀌었죠.

그때도 사람이 별로 없었...ㅎ


김밥집 앞으로 다시 왔습니다. 와 여전히 사람이 많네요.

 

 

3_효자어린이공원

다시 차가 있는 곳으로 오는데..

날이 좋아서 어디 그냥 대강 앉아서 먹으면 어떨까 싶었어요.

조금 걷다보니 효자어린이공원이라는 곳이 나오더군요.


여기 완전 멋진 놀이터가 나오네요??

자기가 직접 패달을 밟는 자전거가 하늘에 매달려있어요.

시소 같은 뺑뺑이도 있는데 얘도 직접 움직이는거요~

재밌는게 많은 놀이터네요.

 

4_백나예김밥 먹기!

드디어 김밥 먹는 시간입니다.

동네 구경하는 글이 길었는데...ㅋㅋ

참치, 더블치즈돈가스, 크림치즈아보카도, 백나예김밥 순입니다.

이름 스티커가 귀엽네요.



먼저 백나예김밥입니다. 이름 들어가면 다 맛난거 아닌가요~

맛난다기 보다 자신 있는 메뉴겠죠?ㅎㅎ

일단 밥이 별로 없어요. 계란도 두툼하고! 

채소도 많고 ㅎㅎ 와...그냥 일반 김밥인데도

이거다 싶었어요. 넘 맛있어요. 

정말 옛날에 소풍갈 때 정성스럽게 싸주셨던 맛이 나네요.

우엉인가요 달콤한 맛도 납니다. ㅎㅎ

이게 3000원이라니...ㅎ

 

 

 

다음은 더블치즈돈까스김밥이에요.

돈까스 큼직한거 보이시나요.

어디 가면 돈까스 얇게 말라버린거 쓰는 곳들 있던데..

여긴 그냥 돈까스 주시네요?ㅎㅎ

치즈도 잘 들어있고..역시 밥이 별로 없어요.

밥먹을 때 반찬 이렇게 많이 먹는 걸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다음은 참치김밥하고 크림치즈아보카도김밥이에요.

아래 왼쪽이 참치 오른쪽이 크림치즈입니다.

역시 밥이 별로 없어요.

참치는 아이들이 정말 잘 먹었어요.

하얀 마요네즈 소스 같은거하고 참치하고 잘 어울리네요.


크림치즈아보카도는...크림치즈가 아주 탱글탱글한거 같더라구요.

약간 두부 같은데 크림치즈 맛이 나요.

그리고 중간에 와사비가 들어있는지 매콤합니다. ㅋㄷ

매운거 못먹는 아이들은 못먹을거 같아요.

어른들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5_백나예김밥 후기


저는 여기 김밥 먹다가

한 10년전 쯤에 와이프하고 제주도 오는정김밥을

넘 맛있게 먹었었는데 갑자기 그 생각나더라구요

10년 전 기억까지 소환하는 맛이네요 ㅋㅋ 

와이프한테 가는정 김밥인가? 했더니 오는정 김밥이라고 ㅋㄷ


후기 적으려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는데

백나예김밥 리뷰 숫자 옆에

주기적으로 먹어줘야하는 분당 효자촌 김밥 맛집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정말...주기적으로 생각날 것 같아요.

맛있는 김밥 먹고 싶을 때는 효자촌으로 와야겠어요.

오랜만에 예전에 다니던 동네도 와보고

맛있는 김밥도 먹고 기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